요즘 컴 빠르게하려면 SSD 가 필수인거 같습니다.
가격은 만만치 않지만 눈팅만 잘 하면 좋은 가격에 물건을 건지기도 하는거 같더군요.

전 32GB SSD 만 사용하고, 사이즈도 작아서 그냥 컴안에 대충 빈자리에 놓아두고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얼마전 80GB 짜리도 하나 생겨서 연결했는데 이것도 대충 놓자니 컴안도 복잡해더군요. 그래서 말만듣던 2.5 인치 하드를 3.5인치 브래킷에 연결해 장착하는걸 알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냥 SSD 하나씩 두개를 사야되나? 사면 어떻게 하드배치를 하지?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지금 SSD 두개, HDD 2개가 안에 들어있거든요.

그런데 이리 저리 검색해보니

SILVERSTONE SDP08 3.5 to 2 X 2.5-Inch Bay Converter 라는게 있더군요.

이게 뭐지? 하고 자세히 알아보니 SSD 두개를 3.5인치 브래킷에 장착하는 것이더군요. 이렇게 좋은것이? 하는 생각에 과감히 질렀습니다. 가격은 13불에 무료배송.....소비자평가를 보면 쇳조각이 무슨 10불이 넘냐? 하느 의견들이 많았는데, 2.5->3.5 컨버터가 주로 8-9불 하는거봐서는 두개를 하나에 뭉치니 그렇게 비싸다는 생각은 안들었습니다.

2틀후 물건도착, 개봉해보니, 정말 박스에 브랙킷, 그리고 나사 12개 입니다. 2*4 개 하드설치, 4개는 컴 본체 연결용.


정말 간단합니다. 나사를 옆에 놓고 사진찍는걸 깜빡했네요. ㅎㅎ

재질은 가벼운 쇠입니다. 스테인레스 스틸같다는? 그리고 단단 합니다.


뒤집은겁니다.


일단 SSD 하나 장착했습니다. 옆에 받침대가 정확하게 맞습니다.


두개 올렸습니다. 나사는 반드시 4개씩 조여줘야 겠더군요. 특히 2층(?)에 있는건요.


뒷면입니다.


보시다시피 공기흐름을 위해선지 공간이 생기도록 위치가 잡혀있습니다.


설치는 엄청 쉽습니다. 그리고 이대로 하드드라이브베이에 설치만 하시면 됩니다.

주의하실건 SATA 연결선이 ㄱ 자로 되어있는건 사용하기가 매우 불편합니다.

그리고 달려온 나사를 꼭 이용하셔야 됩니다. 그래야 사이즈가 딱 맞네요.


컴본체에 설치하니 깔끔하게 잘 들어갑니다.


SSD 가지신분들은 한번 생각해보셔도 좋을듯 하네요. 추천합니다.


Pro: 2개의 SSD 를 하나도 묵어서 공간확보에 좋다.

Con: ㄱ 자 sata 케이블사용하기가 불편하다.



Posted by todesto
TAG

댓글을 달아 주세요